근력측정 장치 '파워로그'

다이나믹케어

로보틱스 기술 이용 근력 측정

근력관리 통해 건강 과학적 관리

입력시간 : 2018-12-26 08:12:35 , 최종수정 : 2018-12-26 08:12:35, 김태봉 기자

다이나믹케어, 최대 근력 측정 장치 파워로그시제품 출시

 

스포츠 테크 전문 기업 다이나믹케어내년에 정식 버전 출시

로보틱스 기술 이용해 최대 근력을 과학적이고 정밀하게 측정

                             파워로그 개발 공동대표


스포츠 테크 전문 기업 다이나믹케어가 이달 말에 개발 중인 최대 근력 측정 장치 파워로그(POWERLOG)’ 시제품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파워로그는 근력 운동 프로그램의 강도와 횟수를 설정할 때 기초가 되는 1RM(Repetition Maximum)을 로보틱스 기술을 통해 쉽고 안전하게 측정할 수 있는 장치다. 1RM의 측정은 시간이 오래 걸리고 복잡하며 부상의 위험이 커 일반인들이 하기에는 어려움이 많다. 따라서 피트니스센터 등의 현장에서는 1RM을 기준으로 운동 프로그램을 설정하지 않고 근육의 양 만으로 추정하는 방식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다이나믹케어는 간편하고 안전하게 1RM을 측정할 수 있는 장치인 파워로그를 개발했다. 신체 부위 별로 측정이 가능해 더욱 과학적이고 세밀한 측정이 가능하다.

 

측정된 데이터는 연동된 앱을 통해 자동으로 기록되며 사용자는 근력의 변화를 직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파워로그와 연동된 앱은 운동 정보와 운동 프로그램, 스포츠 영양 정보도 제공한다. 측정된 데이터를 저장 및 비교분석이 가능해 가시적으로 자신의 운동 상태도 확인할 수 있으며 개인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받을 수 있다.

 

함형석 대표는 근력은 인간이 살아가는데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라며 근력의 꾸준한 관리가 초고령화 사회로 진입하고 있는 대한민국에서 국민들의 건강을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향상시켜 액티브에이징한 사회를 만드는 방법이라고 말했다.

 

다이나믹케어는 앞으로 파워로그를 통해 축전된 데이터를 국민 표준 근력 지표를 만드는 데 사용할 계획이다. 이는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 헬스케어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꾸겠다는 다이나믹케어의 포부라 할 수 있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과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 2018 안양 창업 페스티벌 스타트업 데모데이대상을 수상한 촉망받는 스타트업이자 전문 건강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이나믹케어는 측정 장치와 연동시킬 앱을 꾸준히 연구 및 개발해 파워로그의 정식 버전을 내년에 출시하는 것으로 목표를 두고 있다. 현재 아이디어에 대해선 국내와 PCT 특허를 출원한 상태이며 향후 피트니스와 재활 버전의 파워로그를 개발할 예정이다.

 


Copyrights ⓒ mybc 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김태봉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개미신문